만기일 롤오버 알아보고 해외선물 거래하기
안녕하세요!
알쓸 경제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만기일 롤오버 알아보고 해외선물 거래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해외선물 거래
2. 만기일
3. 롤오버
4. 해외선물 거래소 EZ스퀘어
1. 해외선물 거래
해외선물이란 해외에 있는 거래소에 상장 규격화된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CME, HKEX, EUREX 등의 해외선물 거래소에 상장된 지수, 통화, 에너지, 금속 등 다양한 상품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현물 거래가 아닌 선물 거래를 하는 것으로 미래 가격을 예측하여 매수 또는 매도하기로 현재 시점에서 계약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예측한 대로 상품의 가격이 변동한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고, 예측이 맞지 않는다면 손실이 날 수 있는 투자 방식입니다.
즉, 미래의 가치 변동성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승장에서만 수익을 내는 단방향 매매가 아닌 하락장에도 투자가 가능한 양방향 매매로 시장의 흐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예측만 정확히 한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거래 시간이 하루 23시간이라는 것과 높은 레버리지를 적용해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2. 만기일
해외선물에는 만기일이 존재합니다.
만기일은 선물 계약이 종료되는 날을 말하는데요. 주식처럼 계속 보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해외선물은 만기일이 되면 약속한 가격에 자산을 인수 또는 인도해야 합니다.
만기일이 다가오면 포지션 청산을 위해 투자자들이 많아지며 선물 가격 변동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만기일 이전에 투자 계획을 세우셔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종목별 만기일은 꼭 알고 있어야 할 중요 사항입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종목별 만기일
✔️ 다우존스 30, 나스닥 100 지수, S&P 500
다우존스 30, 나스닥 100 지수, S&P 500의 만기일은 3월, 6월, 9월, 12월의 3번째 금요일입니다.
✔️ 항셍
항셍 지수의 만기일은 매월 마지막 영업일입니다.
✔️ 크루드오일
크루드오일의 만기일은 매월 25일입니다.
✔️ 골드
골드 만기일은 2월, 4월, 6월, 8월, 10월, 12월의 마지막 영업일입니다.
✔️ 실버
실버 만기일은 1월, 3월, 5월, 7월, 9월, 12월의 마지막 영업일입니다.
3. 롤오버
해외선물에는 롤오버라는 것이 있는데요.
롤오버란 해외선물 계약이 만기 되기 전에 다음 월물로 교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만기일이 다가오고 있을 때 포지션을 유지하고 싶다면 롤오버를 선택해서 다음 계약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이 다가오기 전에 투자 전략을 세워서 포지션을 유지할지 아니면 청산할지를 결정하여 리스크를 관리해야 합니다.
무조건 롤오버를 한다고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투자 목표, 증거금 관리, 위험 감수 능력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4. 해외선물 거래소 EZ스퀘어
EZ스퀘어는 만기일 없는 연속 선물 거래가 가능한 해외선물 거래소입니다.
해외증권사 EZ스퀘어
정식 인가받은 증권사
정식으로 인가받은 증권사로 안전한 해외선물 매매가 가능합니다.
메타트레이더5(MT5) 제공
전 세계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플랫폼 MT5를 제공합니다.
최소 증거금 거래 가능
미니 계약과 마이크로 계약이 가능해 최소 증거금만 있으면 투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거래 전략 활용
오버나잇, 단타 스캘핑, 양방향 매매,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지원
교육자료와 무료 모의투자를 제공해 주며, 투자 전문 매니저가 실시간으로 도움을 드립니다.
해외선물 거래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상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실시간으로 도움드립니다.
이상으로 만기일 롤오버 알아보고 해외선물 거래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4.07.14 - [분류 전체 보기] - 해외선물 정식 거래소 EZ스퀘어 증거금과 투자하는 방법
2024.07.11 - [분류 전체 보기] - 해외선물 특징 양방향 거래 증거금 알아보기
2024.06.28 - [분류 전체 보기] - 해외선물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 세금 없이 거래 가능한 해외증권사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